AWS Lightsail에서 크레딧 사용가능

Github Education에서 Student Developer Pack을 들어가면 다양한 학생용 툴 또는 보너스를 받을 수 있는데요(학생용 이메일이 필요함), 이 리스트에서 가상 서버 (VPS)를 제공하는 업체가 아마존과 디지탈오션이 있는데, 작년까지만 해도 아마존은 제공되는 크레딧을 Lightsail에 사용할 수 없어 상대적으로 비싼 EC2를 사용해야 했고, 디지탈오션은 $50의 크레딧을 주지만, 국내에서 제일 가까운 서버가 싱가포르이기에 실 더보기…

우분투 wordpress 파일 업로드 용량 설정

워드프레스를 깔고, 리뷰를 쓰던 중에 몇몇 사진이 자꾸 올라가지 않는 문제가 있어서 오드로이드가 더위를 먹었나 했는데, php 용량 설정이 2MB로 되어 있었기 때문이었습니다. 문제를 수정하기 위해서 ssh를 열고, vi로 /etc/php/사용하는버전/fpm/php.ini 파일을 수정합니다. (서버 설정에 따라, fpm 폴더가 아닌 apache 폴더 등에 있는 php.ini 파일을 수정해야할 수 있습니다.) 정확한 이유는 모르겠지만 더보기…

글쓴이 연유,

WD Blue 3D NAND 500GB

제가 쓰는 올데이그램의 기본 SSD 용량은 256GB라서 운영체제가 하나 정도인 경우에는 그런대로 넉넉하게 쓸 수 있지만, 저처럼 윈도우와 리눅스를 같이 사용하는 경우에는 상당히 빡빡한 용량입니다. SSD 교체를 고려하고 있다가 최근에 꽤나 저렴해져서 아마존에서 구매해봤습니다. ECMS로 배송이 왔는데, 배송이 오긴 했지만, 운송장 정보 업데이트도 좀 부정확하고, 연계되어 있는 택배사가 한진택배인 점이 더보기…

이누스 비데 IS-27

집에 비데가 없어서 샤워기로 수동 비데처럼 사용하고 있었는데, 아무래도 그렇게 하면 바닥이 자주 젖어서 곰팡이가 생기기 더 쉽기도 하고, 물과 휴지를 쓰는 양이 상대적으로 많아서 비데를 사긴 사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아무래도, 욕실이 너무 좁아서 비데를 쓰면 비데가 침수되어 고장이 나지 않을까 염려하면서 설치 안하고 있던 차에 이누스 IS-27 (방수 사양) 더보기…

블로그 이사함.

티스토리 업데이트 되면서 글 저장 조차 리캡챠를 요구하길래 블로그를 이사했습니다. 에디터 새로 만든다고 한지 1년이 넘게 지났는데, 별 변화도 없고 워드프레스가 났겠다는 생각이 들어 옮겨봤습니다. 기존글은 별도로 옮기지 않고 티스토리에 남겨둘 예정입니다.

글쓴이 연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