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누스 비데 IS-27

Published by 연유 on

집에 비데가 없어서 샤워기로 수동 비데처럼 사용하고 있었는데, 아무래도 그렇게 하면 바닥이 자주 젖어서 곰팡이가 생기기 더 쉽기도 하고, 물과 휴지를 쓰는 양이 상대적으로 많아서 비데를 사긴 사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아무래도, 욕실이 너무 좁아서 비데를 쓰면 비데가 침수되어 고장이 나지 않을까 염려하면서 설치 안하고 있던 차에 이누스 IS-27 (방수 사양) 비데가 할인 하기에 구매해 보았습니다.

박스 크기가 생각보다 컸습니다. 폭염이 근 한달째 지속되고 있는데, 기사님께 죄송한 마음이….

대략 3년치 정수 필터와 부속 부품입니다. 정수 필터는 쓰면 좋기는 하지만 수압이 약한 경우에는 쓰지 않아도 된다고 합니다. 저희집은 상대적으로 신축이여서 수질 검사 결과 별다른 불순물도 없고, 화장실이 좁아서 청소할 때 걸리적 거리기 때문에 일단 보관해두기로 했습니다.

비데, 방수 커버가 달린 콘센트입니다.

비데 크기 자체는 큰데, 아무래도 뒷쪽 물탱크 부위 때문에 변좌 커버 자체는 많이 작은 느낌을 받았습니다. 과장을 좀 보태서 어린이용 변기 같은 느낌도 듭니다.

비데를 설치하기 위한 고정 도구 및 호스입니다. 비데 설치는 설명서와 동영상을 보면 왠만한 분들은 30분 정도면 가능할 정도로 쉽습니다. 별도로 필요한 도구는 배관을 풀기위한 몽키스패너와 코드 전선을 정리하기 위한 케이블타이 정도가 있네요.

기존에 있던 변기 커버를 제거한 상태입니다. 도기 사이즈를 재어보니 270mm 정도인데, 비데와 딱 맞는 것 같습니다.

배관을 잠그고 기존에 있던 호스를 분리합니다.

동봉된 T자 밸브를 이용하여 설치합니다. 고무 방식이라 조여도 끼익 끼익 대는 소리가 나면서 딱 맞는 느낌은 들지 않습니다. 하지만 누수가 생기거나 하진 않습니다.

비데 고정을 위한 도구, 중간에 삽입한 흰색 플라스틱의 위치를 조정해서 비데가 변기 앞, 뒤에서 어느정도에 있을지 조절할 수 있습니다.

아랫부분 고정 장치

설치 후 기존 변기 커버와 비교해보면 원근감을 고려하면 기존 변기 커버에 비해 비데 커버는 사이즈가 작은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기존 변기 커버

비데 커버

화장실에 설치를 완료한 모습. 2주일 정도 사용해 보았는데, 와이드세정의 물줄기가 마음에 들고, 순간 온수 가능도 잘 되는 것 같습니다. 변기 커버 사이즈가 살짝 작은 것을 빼면 좋은 제품인 것 같습니다.

Categories: 미분류